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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Ssd의 개발 보급에 따른시간의 흐름과 개념 그리고 세계의 작용의과학적 유추와 해석에 대해서카테고리 없음 2023. 5. 8. 15:04
*제목: Ssd의 개발 보급에 따른
시간의 흐름과 개념 그리고 세계의 작용의
과학적 유추와 해석에 대해서
1.Ssd의 개발 보급에 따른
시간의 흐름과 개념 그리고 세계의 작용의
과학적 유추와 해석에 대해서
Ssd의 개발 발전보급으로 인한
이해하기 쉬운
Ssd와 ram의 database와 실행공간이 통합된
Ssd의 개발 보급에 따른
시간의 흐름과 개념 그리고 세계의 작용의
과학적 유추와 해석에 대해서
우선 먼저 가장 간단히 이야기 하여서
현실속의 작용과 시간흐름을 간단히 시뮬레이션 한 것이
심시티와 같은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그냥 단순히 그렇게 이야기하는 점을 넘어서서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컴퓨터 장비인
Ssd의 개발 보급에 따른
시간의 흐름과 개념 그리고 세계의 작용에 대해서
과학적으로 유추와 해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종래에는 시간의 흐름을
과거부터 현재까지 일직선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생각하였고
그 진행에서 세계가 형성되어 온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것은 마치 기존의 하드 디스크의
기초적인 형태인 lp디스크에서
바늘이 하나의 선으로서 흐름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은 개념이었습니다
그러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이르러서
섹터개념이 등장했고
이것을 데이터로서 잘게 저장하고
읽어 들여서
프로그램이 구동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ssd라는 하드디스크
대체 장치의 등장으로
디스크의 직선의 흐름개념 섹터개념을 가지지만
저장장치의 솔리드 디스크로서
잘게 읽어 들여서 진행하는
개념의 장치가 실용화되게 되었습니다
이런 장치는
메모리로서 이루어져 있는데
이런 메모리는 메모리 자체로서
실행의 공간인 ram메모리와 같은 것으로서
점점 고속화 되어가고 있고
장차 미래의 컴퓨터에서는
ram메모리와 ssd메모리의 구분이 점점 더 적어지고
더욱더 통합적인 하나로서
컴퓨터가 구성되고 구동되어질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뮬레이션인 심시티와 같은 프로그램을 보면
종래에는 저장장치인 하드디스크에서
각종 저장된 자료들을 읽어 들여서
ram에서 실행하였는데
이제는 메모리로 구성된 ssd에서 시뮬레이션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자료들을
읽어 들여서 ram에서 실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ssd와 ram의 경계가 모호해질 것이라는 것을 볼 때
심시티와 같은 시뮬레이션도
Ssd와 ram이 통합된 시스템에서
그 자체로 db이며 실행 공간이고
실행과 database가 동시에 읽어 들여지고
실행되어지며
계속적으로 변화해 나가는 개념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뮬레이션은
현실을 컴퓨터에 과학적 개념으로 구성한 것으로서
우리의 현실세계와 시간과 세계구성 개념도
그러할 것이라고 유추할 수 있고
그렇게 기존에는 시간개념을 lp의 하나의 선과 같은 개념
그리고 그 시간 진행에서 세계가 구성되어 지는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이제는 하드디스크 섹터개념 또 그를 넘어서는 진행인
메모리의 ssd개념으로서
저러한 심시티의 차세대의 진행개념과 같이
시간과 세계 자체가
애초에는 하나의 진행하는 선으로서 시작했을 지 몰라도
오랜 세월을 거치면서
Ssd와 ram이 통합된
하나의 진행이 섹터 개념이 되고
또 ssd가 되고
Ram과 통합이 되고
또 통합적으로 각종 데이터를 읽어 들이고
진행하여 작용하며
또 그 자체가 db이자 실행공간이 된
전체적인 데이터 작용으로서
시간과 세계의 구성개념을
과학적으로 유추하고 해석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시간과 세계 또한
직선의 흐름과 원리들이 따로 저장되어 있는
기존의 개념이 아니고
전체적인 database의
Ssd와 ram의 통합적인 작용으로서
계속 작용하는 전체적인 작용이고
이런 면에서 볼 때
과거의 행동이나 사건만이 아니고
현재의 행동과 사건도
저런 작용과정에서 볼 때
과거나 혹은 미래에서 작용하게 됨을 알 수 있고
계속해서
우리의 인생이 기존의 윤회 개념으로서
똑같이 다시 진행되는 것만은 아니고
다양한 데이터 작용으로서
동시적으로 새로운 시간과 세계형성개념으로서
계속 작용하고 있음을 생각해 볼 수 있고
이런 면에서
어떤 사람이나 부분의 일이
애초에는 작은 일이었으나
나중에는 큰 일이 된다 던 지
현재의 좋은 행동의 지속이
과거나 미래부터 의
작용
그러니까 새로운 시간과 세계 개념으로서
작용해서
현재와 미래에서 혹은 과거부터
전체적으로 이루어져서
좋은 결과를 가질 수 있음을 생각해 볼 수 있으며
함부로 악행 하지 말고 선행하라 던 지
기존의 내세 개념이라 던 지의
부분이 새롭게 해석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이런 점은
특히 컴퓨터와 인터넷 등의 기술에서
지난 30년간 갑자기 일어난
이해하기 힘든 속도의 향상 진행 등의
부분도 이번의 한 시간에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님을 생각할 수 있으며
인류와 세계의 시간진행이
이번의 단 한번만의 진행만이 아니고
또 그 진행조차
전체적인 ram과 ssd
그러니까 저장장치와 실행공간
Database와 실행프로그램의
계속적인 다양한 조합의 과정으로서
시간을 단 하나의 진행만으로서
생각하지 않고
전체적인 데이터 작용의 다양한 작용으로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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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사람들의 생활과 세계자체가
현재와 과거 미래의 database자체가 되어
작용하는 개념을
포괄적인 개념이므로
여러 소설 작가분들에게
적용된 플롯의 소설들을 만들고
영화화하고 넷플릭스 시리즈화 하고
개념이 적용된 mmorpg와 시뮬레이션 게임 등의
게임에 적용하는 개념입니다
===
게임개발에 있어서의 적용 개념
Mmorpg나 심시티와 같은 시뮬레이션
에서 ssd의 데이터베이스와 ram의 실행공간이
통합되어 움직이는 전체적인 시간작용의 개념을 넣어서 구성
*일단 단순화한 개념
*게임용 단순화개념1
기존:--------------------------------------------
하나의 시간흐름으로 서의 save와 load개념
적용개념
---------------------------------------------------------
Load시점 save시점 load시점
세이브한 파일 데이터를 과거시점에서 load하여 진행이 달라지게 함
과거시점만이 아닌 미래시점에서 load하여 진행이 달라지게 함
*게임용 단순화개념2
서로 비슷하지만 다른 진행을 과거1개 현재1개 미래1개 3가지로 구성하여
각자 플레이하고 서로 영향을 미치도록 구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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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심시티와 같은 시뮬레이션을 구동하는 컴퓨터 시스템에서
시스템을 이루는 시스템 자원으로서 ssd와 ram과 함께 같은 반도체로서 이루어져
작용하는 cpu와 gpu와 관련된 개념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cpu와 gpu는 통합될 수 있고 그 본류는 본래 같은 것인데 cpu의 계산 기능 또한
본래 lp->하드디스크->ssd로 진행되는 선의 흐름과 같은 하나의 선의 흐름으로서
발전되어온 것으로서
그 처음의 형태는 lp판과 같은 선의 진행인 기계식의 톱니바퀴 계산기의 흐름에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점이 cpu화 되고 진행이 ssd와 같이 패킷화 된 것이고
전체적인 컴퓨터 시스템을 이루며 시스템 자원 개념으로서
진행해 나가는 cpu gpu ram ssd의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cpu와 gpu는 본래는 프로세서와 코프로세서의 개념으로서
본류는 같은 것이고 통합될 수 있지만
현대에 분리 연결되어서 사용하는 이유는
시뮬레이션에 있어서 중요 개념 진행인
게임 자체의 로그는 상대적으로 처리량이 적고 많지 않은 면이 있지만
그 그래픽의 처리가 또한 복잡하고 계산할 점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현실세계를 이루고 진행하는 개념에서도
애초에 하나의 선의 흐름이 있었으며
그것은 어떻게 든 지속해서 진행해 나가려고 하고
그 지속에서 다양한 지점을 거치면서 다양화되게 되고
지속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자원을 효율적 효과적으로
운영해 나아가려고 한다고 생각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컴퓨터의 시뮬레이션의 중요 로그 작용
그러니까 인간들이 가지는 언어적인 생각의
로그의 데이터 량은 상대적으로 적고
세상을 구성하는 물질세계와 물리적 생물학적 구성들의
데이터는 많음으로 서
그런 점이 다시 구분되어 연산 된다고 할 수 있는데
그런 개념에서 컴퓨터의 cpu와 gpu가 본류가 같고
통합될 수 있는 것이지만 분리 연결되어 운영되는
개념을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현대 컴퓨터it에서 동영상 재생을 할 때
좀더 효율적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데이터를 압축하여 전송하며
변화가 적은 부분은 압축하여 생략하고
좀더 변화가 많은 부분 위주로 재생하게 되는데
인간들과 사회가 가지는 공통적 특성을 가지는 로그인
유행 곡 들의 작용이라 던 지
정치적인 의사의 모임 등이
그런 작용 적 특성을 가진다 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애초에 선의 진행이 다양한 지점을 지나면서
가졌던 다양성과 그의 패킷으로서
cpu gpu ram ssd의 시스템에서
다양하게 조합해 나가는 시간과 세계의 개념으로서
압축과 로그 개념에서도
효율성과 효과성을 높이면서도
다양한 작용 적 측면을 생각해 볼 수 있고
위의 로그와 cpu+gpu 개념으로서 유행 곡의 작용성이나
정치적인 의사의 모임
그리고 그 이외에도
요즈음 유행하는 메타버스 개념으로 서의 세계
그리고 팔 다리 머리 입 코 입의 공통성을 사람들이 가지지만
사람들이 가지는 약간의 외모의 차이도
매우 중요한 정보적의미를 가지는 그래픽의 로그 개념으로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